가성비가 탁월해서 앞으로도 계속 활용할 생각입니다.
기존에는 인사담당자가 직접 레퍼런스체크를 진행했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비교해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업무시간 절감 및 노동력 감소 측면에서 체커의 효과성은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체커를 통해 레퍼런스체크 진행시 후보자 1인당 22만원
인건비 절감효과 발생

CUSTOMER SUCCESS STORY

unnamed.png

23 시간

프로젝트 진행시간

137 

질문당 평균 답변 글자수

63 %

​업무시간 외 응답한 비율

​Q. ​왜 레퍼런스 체크를 도입하게 되셨나요?

전체적으로 인재검증을 강화하는 차원에서 레퍼런스체크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삼성같은 경우는 경력사원 채용 전체에 대해서 레퍼런스체크를 진행합니다.

​Q. 왜 기존 오프라인 서비스가 아니라 ‘체커’ 솔루션을 선택했나요?

편의성면에서 노동력을 많이 줄이고 업무효율성을 굉장히 올려줘서 계속 사용할 생각입니다.
레퍼런스체크의 중요성이 강조가 되다 보니까 어떻게 강화해야 할까, 어떻게 손쉽게 할 수 있을까 방법을 찾고 있었습니다. ‘체커’가 딱 맞는 것 같아서 서비스 출시와 동시에 시범적으로 사용을 해 보고 싶어서 선택을 하게 되었습니다. 

​Q. 온라인으로 답변하다 보니 답변이 부실하지는 않았나요?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것이 답변 충실도를 높여주는 하나의 효과인 것 같습니다.
유선으로 레퍼리의 일정에 맞춰 진행하다 보면 레퍼리 입장에서도 당황하거나 질문에 대한 답변을 미처 생각할 겨를이 없기 때문에 즉흥적이거나 비구조화된 답변이 나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온라인으로 하면 충분히 레퍼리의 호흡에 맞춰서 원하는 시간대에 답변을 할 수가 있는 것 같습니다.

​Q. ‘체커’ 서비스의 개선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기존에는 인사담당자들이 일일이 직접 전화해서 진행하다 보니 더디긴 했지만 궁금한 건 더 꼬치꼬치 물어볼 수가 있었습니다.
아쉬운 점이 있다면 기존에는 직접 통화를 통해서 갈증이 남는 부분에 계속 질문을 해서 보완을 할 수가 있었는데, 체커에서는 만약에 레퍼리들이 불성실하게 단답형으로 회신을 하면 다시 요청하기가 어렵습니다. 이 부분은 체커의 개선점이라기 보다 온라인 솔루션의 한계이지 않을까요? 

[체커 매니저 설명]

  • 체커에서는 인사담당자가 레퍼리의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인사담당자는 체커보고서를 편집 수정할 수 있습니다.

​Q.’체커’의 비용적인 부분은 어떻게 보시나요?

가성비가 탁월해서 앞으로도 계속 활용할 생각입니다.
기존에는 인사담당자가 직접 레퍼런스체크를 진행했기 때문에 객관적으로 비교해 드리기는 어렵습니다. 하지만, 업무시간 절감 및 노동력 감소 측면에서 체커의 효과성은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 체커는 통상 인사담당자가 6시간 걸리던 레퍼런스체크 업무를 단 15초 내외로 줄여 줌, 대기업 인사담당자 기준으로 후보자 1명 진행시 22만원 인건비 절감효과 발생)

삼성그룹 관계사 인사담당자 ㅇㅇㅇ님

​ 인터뷰

​더 많은 후기

HanwhaSystem – 2@2x.png

Hanwha System

기존 오프라인 레퍼첵은 후보자 개인당 드는 비용이 커서 모든 경력직에게 적용하는데 부담이 되었습니다. 때문에 임원급, 핵심 인재급에 한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체커는 ...

Samsung.png

samsung

가성비가 탁월해서 앞으로도 계속 활용할 생각입니다. 업무시간 절감 및 노동력 감소 측면에서 체커의 효과성은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SIT.png

seoul institute of tech.

채용예산이나 채용일정은 전년과 동일하게 제한되어 있었는데 갑자기 대상인원이 거의 3~4배 이상 증가한 상황이었습니다. 만약에 ‘체커’가 없었다면 그렇게 많은 인원을 ...

HanwhaSystem@2x.png

hanwha

0백만원 들여서 체커를 한번 돌려봤는데, 13억원의 채용실패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kakaopay@2x.png

kakao pay

일단, 리드타임을 줄일 수 있는 게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기존에는 6~7일 정도 걸렸는데 ‘체커’로 하면 1~2일만에 보고서가 나오니 시간이 굉장히 많이 단축이 되었죠.

Incruit – 1@2x.png

the planteat

채용하는 입장에서는 후보자의 장점 뿐 아니라 단점도 재확인하는 과정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