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단, 리드타임을 줄일 수 있는 게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기존에는 6~7일 정도 걸렸는데 ‘체커’로 하면 1~2일만에 보고서가 나오니 시간이 굉장히 많이 단축이 되었죠. 경력직 채용의 경우 경쟁사와 동일한 후보자를 놓고 더 빠르게 확보하기 위해 경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기존 오프라인 서비스는 일주일 정도가 소요되는 반면에 ‘체커’는 2~3배는 훨씬 더 빠른 속도로 진행되어 빠른 스피드로 인재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리드타임을 줄일 수 있는 게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CUSTOMER SUCCESS STORY

M_blk – 12@2x.png

프로젝트 진행시간

311

질문당 평균 답변 글자수

48 시간

HR 업무단축시간

​Q. ​왜 레퍼런스 체크를 도입하게 되셨나요?

우선, 면접과정 중 충분히 검증을 하지 못했던 부분을 추가적으로 검증이 필요했습니다. 레퍼런스체크 결과로 당락 여부를 결정하지는 않겠지만 참고 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레퍼런스체크를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Q. <체커>를 왜 써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1)리드타임을 줄 일 수 있습니다.
일단, 리드타임을 줄일 수 있는 게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기존에는 6~7일 정도 걸렸는데 ‘체커’로 2~3일만에 보고서가 나왔으니 시간이 굉장히 많이 단축이 되었죠.
경력직 채용의 경우 경쟁사와 동일한 후보자를 놓고 더 빠르게 확보하기 위해 경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기존 오프라인 서비스는 일주일 정도가 소요되는 반면에 ‘체커’는 2~3배는 훨씬 더 빠른 속도로 진행되어 빠른 스피드로 인재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언제라도 바로 인재검증을 할 수 있다 보니 채용프로세스를 탄력적으로 설계가 가능했습니다.
우리가 원하는 대로 탄력적으로 채용프로세스를 운영할 수 있었습니다. 1차 면접 전이든 2차 면접 전이든 원하는 시점에 언제든지 오픈레퍼리를 바로 요청 할 수가 있었고 추가 면접이후 필요시 추가로 인재검증을 할 수 있었습니다. 이런점이 확실히 매력적이라고 느꼈습니다.

 

(3)기존 오픈레퍼리 서비스 비용의 10% 수준으로 가격경쟁력도 확보하였습니다.
가격 경쟁력입니다. 기존에는 오픈 레퍼리만해도 00만원의 비용이 들었는데, 후보자 일인당 5~7만원 내외이기 때문에 비용 혁신부분에서는 탁월함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Q. 이메일로 질문에 대한 답변을 받는 게 과연 채용의사결정에 과연 의미가 있을까요?

신입사원에게 면접질문을 미리 알려주고 2페이지 내외로 Pre-Interview를 진행했는데 기술부문 리더님들의 반응이 긍정적이었습니다. 그 당시 ㈜위크루트에서 잘 작성을 해 주셨습니다. 그래서 해당 채용 프랙티스를 확대하라는 지침이 있을 정도였습니다.

(* 위크루트에서는 체커 아이디어의 모티브를 카카오페이 Pre-Interview에서 얻었음)

반응이 좋았던 이유는 기업체에서 일반 면접의 경우 후보자 1인당 기껏해야 15~20분의 질의응답시간이 할당됩니다. 신상파악하고 기초정보만 확인하는데도 10~15분이 소요가 됩니다. 그러다 보니 정작 중요하고 궁금한 점에 대해서는 묻지도 못하고 끝나는 경우가 굉장히 많았습니다.

그런데, 미리 파악된 자료를 통해서 요점만 짚어서 질문을 할 수 있었고 채용의 효율성이 확실히 올라갔습니다. 면접위원들도 면접시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고 입체적인 정보를 가지고 의사결정을 하니 훨씬 편하다는 의견이었습니다.

​Q. 인포그래픽 리포트에 대해 시각은 어떠신가요?

인포그래픽 레포트는 후보자가 본인을 평가하는 것과 다른 사람들이 본인을 평가했을 때 그리드와 리스크 요인이 명확하게 나오지 않나요? 객관화된 지표를 기준으로 인재검증도 하고 면접질문을 하면 훨씬 더 인재선발의 타당도가 올라갈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채용담당자 양ㅇㅇ님

​ 인터뷰

​더 많은 후기

HanwhaSystem – 2@2x.png

Hanwha System

기존 오프라인 레퍼첵은 후보자 개인당 드는 비용이 커서 모든 경력직에게 적용하는데 부담이 되었습니다. 때문에 임원급, 핵심 인재급에 한해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체커는 ...

Samsung.png

samsung

가성비가 탁월해서 앞으로도 계속 활용할 생각입니다. 업무시간 절감 및 노동력 감소 측면에서 체커의 효과성은 충분히 의미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SIT.png

seoul institute of tech.

채용예산이나 채용일정은 전년과 동일하게 제한되어 있었는데 갑자기 대상인원이 거의 3~4배 이상 증가한 상황이었습니다. 만약에 ‘체커’가 없었다면 그렇게 많은 인원을 ...

HanwhaSystem@2x.png

Hanwha

0백만원 들여서 체커를 한번 돌려봤는데, 13억원의 채용실패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 있었습니다

kakaopay@2x.png

kakao pay

일단, 리드타임을 줄일 수 있는 게 가장 매력적이었습니다. 기존에는 6~7일 정도 걸렸는데 ‘체커’로 하면 1~2일만에 보고서가 나오니 시간이 굉장히 많이 단축이 되었죠.

hyundai@2x.png

Hyundai e&C

기존 위크루트의 오프라인 평판조회 서비스를 신뢰하고 만족했기 때문에 한번 권유를 받고 써보게 되었습니다.